가야왕도 2천년 역사문화도시 김해는 전국 최초의 친환경 무상급식과 원어민 교사 운영 등 최상의 교육 인프라 조성과 함께 28년 전통의 인재육성장학재단을 운영하여 미래인재들이 교육비 걱정 없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1992년 1월, 김해장학회라는 이름으로 도내에서 가장 먼저 출범하여 2,800여명의 장학생을 배출하면서 저소득 가정의 성적 우수 학생을 지원 하는데 앞장 서 왔습니다.
마침내 올해 3월, 설립 28년 만에 자산 100억 원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루며 우리 김해시를 대표하는 장학재단으로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시작과 더불어 전 세계는 물론 각 지자체 마다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일은 곧 국가와 지역의 미래입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각 지자체마다 앞 다투어 교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금 확충과 장학사업 확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의생명산업, ICT융합 첨단 스마트 산업과 같은 미래 신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우리 김해시도 다양한 분야의 창의 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이 절실합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인재 양성과 늘어나는 장학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가 출연하는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재단 설립과 함께 비로소 김해시에서 장학기금 재원을 정기적으로 출연할 법적 기반이 마련되어, 좀 더 체계적으로 지역 인재를 양성할 길이 열렸습니다. 교육이 희망이며 우리의 미래입니다.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이 꿈과 용기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가 되겠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학생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고 다양한 분야의 우수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며, 국가의 미래와 우리 시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이에, 우리 발기인 일동은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 설립의 당위성을 다 같이 인식하며, 56만 시민의 염원을 담아 ‘김해시 미래인재장학
재단’을 설립하고자 합니다.
2020년 10월 5일
재단법인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 발기인 일동